FAQ
고객지원
고객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
-
1
에콕 서비스란?관리자2021-12-31 09:00:00· 우리집 태양광 발전 및 전기 사용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고, 전기 절약 알림을 받아 전기사용을 줄이면 보상(포인트)받는 에너지 서비스입니다.
· 우리집 태양광 발전은 잘 되고 있는지, 전기 낭비는 없는지 스마트폰으로 항상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·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· 에콕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리집에 스마트 미터(원격검침계량기)를 설치하고 스마트폰에 서비스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.
서비스 제공기간 및 대상
- 서비스 제공 기간은 2022년 4월부터 제공(예정)
- 거창군, 군산시, 청도군, 함평군 등 4개 지역에서 융복합지원사업으로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한 각각 100세대
서비스 참여조건
- 융복합 지원 사업을 통해 태양광 발전 설비가 설치된 주택 세대
- WiFi가 설치되어 있는 세대
서비스 참여 혜택
- 우리집 태양광 발전 및 전기 사용 현황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확인
- 우리집 태양광 성능 이상 및 고장 알림을 통해 효율적 발전소 운영
- 우리집 전기 사용패턴 분석을 통해 에너지 절감
- 에너지 미션에 참여하여 아낀 만큼 포인트 적립 받아 현금처럼 사용
(예, 매주 1회 미션 참여 시 최대 월 4,000포인트 적립, 연간 약5만원 지급)
-
2
에콕 서비스 이용 방법관리자2021-12-31 09:00:00서비스 이용방법은 [에콕 앱]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고 서비스 앱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.
사용자 에너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유용한 에너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 미션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다양한 혜택도 드립니다.
01. 신청자격 확인
- 우리집에 융복합지원사업으로 태양광 발전소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.
- 우리집에 WiFi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02.참여신청
- 인터넷 주소창에 https://www.netcycle.kr 에 접속하여 ,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을 클릭하여 서비스 참여 신청합니다.
03.스마트 미터 설치 및 서비스 확인
- 고객센터 상담원과 전화통화로 스마트 미터 설치 방문일정을 상담합니다.
- 스마트 미터 설치 기사가 방문하여 설치 후 서비스 작동을 확인합니다.
04. 앱 설치 및 서비스 이용
- 고객은 스마트폰에 서비스 앱을 설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